골프 스윙시의 필요 자세 > youth24

사이트 내 전체검색


youth24

골프 스윙시의 필요 자세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골프 스윙시의 필요 자세.hwp

Download : 골프 스윙시의 필요 자세.hwp( 20 )





골프 스윙시의 필요 자세



%20스윙시의%20필요%20자세_hwp_01_.gif %20스윙시의%20필요%20자세_hwp_02_.gif

레포트/법학행정

골프,스윙시,필요,자세,법학행정,레포트

골프 스윙시의 필요 자세 , 골프 스윙시의 필요 자세법학행정레포트 , 골프 스윙시 필요 자세




순서

골프 스윙시의 필요 자세


설명

골프 스윙시의 필요 자세

1. 들어가며
뛰어난 스윙에 필요한 자세는 다른 스포츠에서 뛰어난 운동선수들이 사용하는 자세와 동일하다. 뛰어난 운동선수들의 자세는 다음과 같다.

2. 머리의 위치
머리는 척추의 연장선상에 같이 놓여 있어야 한다. 머리가 가슴 쪽으로 숙여져 있거나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있으면 어깨의 회전 동작을 제약하게 되어 힘의 손실을 가져온다. 시선은 똑바로 앞을 향하고 있어야 한다.

3. 오른쪽 어깨를 더 낮게
클럽을 잡을 때 오른손이 왼손보다 더낮게 위치하기 때문에 어드레스 때 오른쪽 어깨는 반드시 왼쪽보다 약간 더 낮게 위치시켜 주어야 한다. 오른쪽 어깨를 낮추어 주면 아울러 양팔과 양쪽 팔꿈치를 더 가까이 붙여 줄 수 있다. 이에 따라 척추는 약간 표적의 반대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기울어지게 된다.

4. 양손
양손은 클럽과 일직선을 이루어야 한다. 짧은 아이언의 경우엔 하향 타격을 촉진시키기 위하여 양손이 약간 표적 방향으로 기울어지게 됨으로서 양손의 위치가 변한다.

5. 스탠스 폭
균형을 잃지 않고 스윙을 하려면 드라이버의 경우 양쪽 발 뒤꿈치를 어깨 폭만큼 벌려 주어야 한다. 클럽이 짧아짐에 따라 스탠스 폭도 점차적으로 줄여 준다.

6. 양발
몸이 유연할 때는 밸 스윙 때의 지나친 회전 동작을 막기 위하여 오른발을 표적선에 대하여 수직으로 위치시켜 준다. 유연성이 부족할 때는 90도의 어깨 회전이 가능하도록 오른발을 바깥쪽으로 적절히 틀어 준다. 앞으로 스윙을 휘두를 때 엉덩이 회전을 최대로 촉진시켜 주기 위하여 왼발은 반드시 바깥쪽으로 20~30도가량 틀어 주도록 한다.

7. 몸무게 배분
일반적인 샷의 경우엔 몸무게를 오른쪽과 왼쪽으로 똑같이 배분한다. 드라이버를 사용할 때는 클럽 헤드가 위로 더 오를 때 타격이 이루어지도록 어드레스 때 오른발 쪽으로 몸무게를 약간 더 배분한다(60퍼센트).

8. 허리가 아니라 엉덩이로부터 몸을 앞으로 숙여 줌
엉덩이 부분은 허…(생략) 리 보다 거의 15cm정도 더 낮게 위치하고 있다. 엉덩이로부터 몸을 구부려주면 척추를 똑바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스윙의 회전 중심이 되는 축을 좀더 안정적으로 확보 할 수 있다.

9. 무릎을 약간 구부려준다
무릎을 구부려주는 정도는 스윙하는 동안 균형을 유지할 수 있을 정도면 충분하다. 너무 많이 구부려주면 척추가 거의 수직으로 똑바로 서게 됨으로써 백스윙이 지나치게 평탄하게 흐르게 된다.

10. 몸무게 배분
자연스럽게 서 있을 때와 마찬가지로 몸무게 중심은 양발의 한 가운데로 놓여있어야 한다.

11. 양팔은 어깨 밑으로 똑바로 늘어뜨린다
왼팔은 왼쪽 어께로부터 반드시 수직으로 늘어뜨려 준다. 오른쪽 팔꿈치는 왼쪽보다 좀 더 몸 가까이 위치시켜 준다.

12. 볼까지의 간격
양발과 볼 사이의 간격은 클럽샤프트의 길이에 따라 달라진다. 각각의 클럽에 맞추어 그 간격을 정확히 조정하려면 먼저 가슴 높이에서 양팔과 클럽을 앞으로 뻗어준 자세로 선다. 양쪽 무릎을 약간 구부린 뒤 클럽이 지면에 닿을 때까지 엉덩이로부터 몸을 구부린다. 이때 클럽샤프트는 척추에 대하여 반드시 직각을 이루고 있어야 한다.

;

youth24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Fmayouth.or.kr repor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