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록 ]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쓰기 > youth23

사이트 내 전체검색


youth23

[독서록 ]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독후감]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hwp

Download : [독후감]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hwp( 84 )





[독서록 ]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쓰기




설명

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은후

이 책의 배경을 이루는 괭이부리말은 내가 살고 있는 인천에서도 가장 오래된 빈민지역이다.,그래서 이 곳은 판잣집이 끝도 없이 펼쳐져 있고,,골목은 한 사람이 간신히 드나들 수 있는 전형적인 달동네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난 사실 신기했다.,이렇게 가난에 찌들어 하루 벌어 하루 먹기 조차 힘든 곳이 내가 사는 인천의 한 단면이라는 것도,,월미도나 간석동과 같은 친숙한 지역들이 종종 책의 무대가 되는 것도…….덕분에 이 책의 모든 상황과 사건들은 나에게 매우 현실적으로 다가왔다..그만큼‘괭이부리말 아이들’은 내게 단순한 소설 이상의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고 있었다..불합리하게 삶의 터전을 빼앗긴 사람들이 모여서 이룬 마을인 괭이부리말은 이곳 사람들에겐 아늑한 삶의 보금자리이자 지긋지긋하게 벗어나고 싶은 곳이기도 했다..
이 곳엔 아버지를 잃은 불쌍한 쌍둥이자매 숙자와 숙희가 살고 있다..특히 어린 나이에 세상을 너무 일찍 알고 철이 든 숙자는 늘 자신을 희생해 왔다.특히 숙자가 부모님을 위해 눈물을 참는 장면에선 내가 대신 울고 말았다.괭이부리말에는 부모를 모두 잃은 동수와 동준이 형제도 있었다..열악한 環境(환경) 속에서도 순수한 동준이와는 달리 고등학교 자퇴에 본드까지 하고 있는.동수에게‘부모님에 대한 원망과 자신에 대한 좌절감을 꼭 본드로 해소해야 했는지?’라고 묻고 싶다..그러던 어느 날 동준이와 동수,,동수의 친구 명환이는 한 동네에 살던 영호에 의해 보살핌을 받게 된다..요즘 부모들은 키우기 힘들다거나 형편이 어렵다는 이유로 자식을 함부로 버리고,,입양 또한 좋지 않은 시선으로만 본다..그래서 난 더욱 영호가 존경스러웠다.그러나 이런 영호의 애정과 관심이 낯설고 의심스러워서 좀처럼 마음의 문을 열지 않던 동수는 명희를 알고 나서부터 소박하지만 의미 있는 꿈을 갖기 스타트했다..현재 선생님이자 한 때 영호의 어린시절 친구였던 명희는 원래 괭이부리말 사람이었다..그러나 이 곳을 벗어나기 위하여 어려서부터…(투비컨티뉴드 ) 공부만 해 온 명희는 슬프게도 어린시절의 추억이 거의 없었다..그래서인지 선생님이 된 지금도,,명희는 문제아에겐 애초에 관심을 끊어버리고 착실하고 공부를 잘 하는 아이에게만 관심을 보이는 등 差別 대우를 했다..그러던 중 명희는 문제아 동수와의 상담을 통해 많은 것을 깨닫는다..그리고 머리만 있고 가슴은 없었던 지난날의 자신을 반성하게 된다..심지어 그녀는 그렇게 증오하던 괭이부리말에 다시 들어와 영호네 가족들과 함께 살기까지 한다..명희가 그렇게 원하던 여유로운 도시 생활을 포기했다는 것이 아직까지도 의아하지만 덕분에 명희가 진정한 선생님으로서 거듭난 것 같아 박수를 보내고 싶다..그리고 동수가 이제라도 마음을 다잡고 학교에 다니며 직장까지 구한 것에 더더욱 갈채를 보내고 싶다.. 그런 동수의 꿈이 비록 소박할지라도,,나는 동수에게만큼은 그 꿈이 엄청난 가치가 있음을 믿는다.
이 책에는 여러 인물들이 등장한다..그들은 나이도,,미래에 대한 꿈도,,그리고 현실을 받아들이는 태도 또한 제각각이었다..그러나 이들은 희노애락을 같이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보듬어 줌으로써 그 누구보다 따뜻한 이웃이자 가족이 된다..요즘 사람들은 각박한 세상 속에 살면서 이웃과 함께하는 것이 서툴러졌다..이런 면에서 난 괭이부리말 사람들이 정말 부러웠다..그리고 요즘은 문명의 발달로 인해 그 시대의 속도를 맞추지 못한 사람들은 어김없이 낙오자가 되고 만다..우리가 달리기를 할 때 자신보다 뒤쳐진 사람은 신경 쓰지 않고 오로지 앞만 보고 달리는 것은 요즘 현대인들의 정신이라고 할 수 있다..모두가 조화롭게 혜택을 누리며 행복하게 사는 삶을 추구하는 것이 문명을 발달시키는 목적이 아닐까? 우리도 人生(life)이라는 마라톤에서,,가끔씩은 뒤를 돌아보며 지친 이들에게 격려를 해줄 수 있는 여유를 가져야 할 것이다..
이제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올해에도 어김없이 괭이부리말같은 달동네에선 당장 추운 겨울을 어떻게 보낼지가 걱정일 것이다..그러나 난 겨울이 가면 봄이 온다는 것을,,그리고 그 길목 위


순서

[독서록 ]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쓰기

레포트/감상서평

[독후감]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 , [독후감]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괭 부리말 아이들 읽고



[독후감]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_hwp_01_.gif [독후감]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_hwp_02_.gif [독후감]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_hwp_03_.gif [독후감]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_hwp_04_.gif [독후감]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_hwp_05_.gif [독후감]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_hwp_06_.gif


독후감,괭,부리말,아이들,읽고,감상서평,레포트;

youth23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Fmayouth.or.kr repor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