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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_SLIDE_1_
SKIN FOOD MARKETING
_SLIDE_2_
CONTENTS
1. 기업紹介
2. 시장環境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체험마케팅 strategy
8. 향후 strategy
9. Q & A
_SLIDE_3_
2004년 12월 등장
6개월의 짧은 기획기간을 통한 출범
1957년 모기업 피어리스의
생년월일 출범 역사(歷史)로 표명
제조설비 및 제품 기술력,
다년간의 유통 노하우 확보
170개 매장 보유
대만 17개, 싱가포르 1개, 태국 3개, 말레이지아 2개 매장
동남아를 넘어 유럽, 미국 진출 계획
기업紹介
48
36
14
1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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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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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
_SLIDE_4_
경영이념 및 철학
Vision / Mission
Mission
Vision
그의 피부가 먹는 아름다운 만찬
고객의 가치창출과 품격향상
창의성...

_SLIDE_1_
SKIN FOOD MARKETING
_SLIDE_2_
CONTENTS
1. 기업紹介
2. 시장環境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체험마케팅 strategy
8. 향후 strategy
9. Q & A
_SLIDE_3_
2004년 12월 등장
6개월의 짧은 기획기간을 통한 출범
1957년 모기업 피어리스의
생년월일 출범 역사(歷史)로 표명
제조설비 및 제품 기술력,
다년간의 유통 노하우 확보
170개 매장 보유
대만 17개, 싱가포르 1개, 태국 3개, 말레이지아 2개 매장
동남아를 넘어 유럽, 미국 진출 계획
기업紹介
48
36
14
14
8
8
7
6
5
5
4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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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_SLIDE_4_
경영이념 및 철학
Vision / Mission
Mission
Vision
그의 피부가 먹는 아름다운 만찬
고객의 가치창출과 품격향상
창의성과 끊임 없는 연구 개발
差別화된 제품과 서비스

고객만족

이익증대

세계적 기업
기업紹介
자연 친화적인 경영으로 고객은 물론
環境까지 생각하는 기업
_SLIDE_5_
기업紹介
_SLIDE_6_
시장環境분석
_SLIDE_7_
단위 : 억원
시장環境분석
_SLIDE_8_

450개
300개
170개
60개
81개
시장環境분석
_SLIDE_9_
경쟁사 분석
소비자들에게
‘그 얼굴 가게(The Face shop)’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더페이스샵은 지난해
약 26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올해 초 LG생활건강에
인수된 후 가격 대비 높은 품질과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하며 매출액이 급증했다.
첫 기술제휴 제품인 자외선 차단제
‘내추럴 선 AQ’는 출시 4개월 만에
매출액 100억원을 돌파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선크림 매출이 70% 이상 상승했다.
에이블씨엔씨는 브랜드숍 ‘…(생략(省略)) 미샤’를 통해
국내 초저가 화장품시장을 개척한 업체다.
‘훈샤(훈훈한 미샤)’라는 별명을 가진 미샤는
시長點유율 20%의 2위 업체다. 2002년 4월
1호점을 오픈한 이래 고성장을 거듭,
5월 말 기준 매장 수가 410개에 달한다.
지난해 매출액 1811억원을 달성했다.
‘빨강BB’로 불리는 히트작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지난해에만 300만개 판매고를 올렸다.
에뛰드하우스를 계열사로 두고 있는
아모레퍼시픽 측은
올해 로드숍시장 규모가 지난해 대비
12.9% 증가한 2조1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展望(전망) 했다.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라는
광고카피로 유명한 스킨푸드는
톱3 업체 중 가장 늦게 론칭했다.
하지만 피부에 좋은 원료를 비롯해
제형, 용기 등을음식이라는 콘셉트에
맞춤으로써 인기를 끌고 있다
_SLIDE_10_
다양한 제품군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1
고품질과 자연주의라는 고급스러운 이미지
2
주 고객층이 30대중심의 남성도 포함된 점
3
인지도 구축에 따라 브랜드마니아 형성
4
경쟁사 분석
_SLIDE_11_
기존제품의 1/10 가량의 초저가화장품
1
초저가 화장품시장의 선발기업으로 쉬운 시장진출가능성
2
online 홈페이지 회원 수 150만 명 보유
3
싸고 질 좋은 제품 생산 가능
4
경쟁사 분석
_SLIDE_12_
저가요인
경쟁요인
매출액/점포 수
해외진출 동향

시사점

미 샤
더페이스샵
화장품의 유통구조와 가격구조 혁신 화장품의 인식 전환
가격경쟁력, 체험쇼핑몰,
가격대비 품질 만족도
가격경쟁력,
자연주의의 고급 이미지
1,100억 원/298개
1,900억 원/390개
저가 화장품 시장의 포화상태로 지속적인 差別성 요구
저가 브랜드의 이미지 탈피, 제품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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