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막걸리 마케팅stp,4panalysis및 전략方案 > youth22

사이트 내 전체검색


youth22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stp,4panalysis및 전략方案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국순당막걸리.pptx

Download : 국순당막걸리.pptx( 78 )






순서

팀프로젝트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資料)입니다

본 자료(資料)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처리해야할문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Internet)으로 검색한자료(資料)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資料)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report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report입니다.


경영학 관련 수업 때, 국순당막걸리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_pptx_01_.gif _pptx_02_.gif _pptx_03_.gif _pptx_04_.gif _pptx_05_.gif _pptx_06_.gif


국순당,막걸리,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서론
1.조사목적
2.주제선정배경
3.기업introduction

본론
1.시장analysis(분석)
2.STPanalysis(분석)
3.4Panalysis(분석)

結論(결론)
1.戰略1
2.戰略2
3.기대대책


_SLIDE_1_

국순당 막걸리마케팅 analysis(분석)
_SLIDE_2_
목 차



조사목적
주제선정배경
기업introduction




시장analysis(분석)
STPanalysis(분석)
4Panalysis(분석)


戰略1
戰略2
기대대책


서론

본론

結論(결론)
_SLIDE_3_
서 론



1. 조사목적


2. 주제선정배경

3. 기업introduction
_SLIDE_4_


1. 조사목적
최근 웰빙 바람과 더불어 붐을 일으키고 있는 막걸리 시장. 그 속에서 시장 지배에 가까운 점유율을 자랑하는 기존 기업과 경쟁하고 있는 국순당 막걸리의 마케팅 analysis(분석) 을 통해 국순당 막걸리의 성정 요인에 대하 알아보고자 한다.

2. 주제 선정 배경
2009년 10대 히트 상품에 선정된 막걸리
한 해 사이에 33%이상 성장한 막걸리시장
서울 탁주가 거의 독점하고 있던 막걸리 시장을 파고든 국순당의 어떻게 시장 돌파 를 했는지 그 戰略에 대한 analysis(분석)
서 론

_SLIDE_5_
1. 기업introduction



서 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통주 생산 기업
`우리는 주류 및 식음료 culture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건강한 생활과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간다` 는 슬로건 하에 다양한 활동 전개
주력 상품인 백세주는 국순당 발전의 밑거름
백세주를 대체할만한 새로운 히든카드 `국순당 막걸리`
_SLIDE_6_


1. 시장analysis(분석)


2. STPanalysis(분석)

3. 4Panalysis(분석)
본 론
_SLIDE_7_


1. 시장analysis(분석)
_SLIDE_8_
1.1 시장 상황 analysis(분석)


_SLIDE_9_
1.1 시장 상황 analysis(분석)
_SLIDE_10_
1.2 시장 매력도
외형적 요인
1.현재시장규모(주종별 시장 규모)
_SLIDE_11_
1.2 시장 매력도
외형적요인
2.시장 성장률 및 잠재력(막걸리 시장 규모 전망)







막걸리는 패션이 아니라 트렌드

_SLIDE_12_







…(투비컨티뉴드 )







1.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2. 대체재의 위협
3. 현재 시장내의 경쟁
1.2 시장 매력도
진로, CJ, 농심 등 대기업의 막걸리 시장 진출
구조적 요인




와인 VS. 사케 VS. 막걸리
800여개의 막걸리 업체 → 지방 점유율 파악 어려움
_SLIDE_13_

1.2 시장 매력도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1. 사회culture적 environment(환경)

-여성층의 음주 증가 추세, 저도수의 술 선호

2. 법률적 environment(환경)
-`주세법 시행령 개정안`(원산지 표시제) `전통주 등 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안`(품질 인증제 확대->고급화)
3.기술적 environment(환경)

-발효제어기술 ( 유통기한 30일 확보)
_SLIDE_14_

1.3 SWOT analysis(분석)
Strength

산업 자체의 대형화, 현대화 추세

마케팅 능력, 인지도, 선호도 우위

앞선 기술력


폭넓은 유통채널
다양한 제품
_SLIDE_15_




1.3 SWOT analysis(분석)
Weakness
짧은 보존기간과 시큼한 맛
주점 판매시 단가확보 어려움
저평가된 상품 이미지
연구인력 부족
_SLIDE_16_
1.3 SWOT analysis(분석)
Opportunity

저도주의
선호도 증가

다양한
소비자 취향
웰빙주, 고급주
이미지 추구
_SLIDE_17_
1.3 SWOT analysis(분석)
Threat




제조업체 관리부실

수 많은 브랜드


_SLIDE_18_

2. STPanalysis(분석)
_SLIDE_19_


2.1 STP-Segmentation & Targeting

세분시장 1
세분시장 2
세분시장 3
추구 편익
가격
건강
다양
인구통계학적 characteristic(특성)(연령 및 성별)
20대 남성
20대 여성
30대 이상
라이프 스타일
주로 대학생들이고 다른 세분시장에 비해 가격에 가장 민감하며,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트렌드가 시작되었지만 다수에게는 여전히 익숙하지 않음,
최근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stp,4panalysis및 전략方案



팀프로젝트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경영학 관련 수업 때, 국순당막걸리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stp,4p분석및 전략방안경영경제레포트 ,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

;

youth22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Fmayouth.or.kr repor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