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소양의 관점에서 본 컴퓨터교육의 의미와 과제 > youth22

사이트 내 전체검색


youth22

컴퓨터소양의 관점에서 본 컴퓨터교육의 의미와 과제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컴퓨터소양의 관점에서 본 컴퓨터교육의 의미와 과제.hwp

Download : 컴퓨터소양의 관점에서 본 컴퓨터교육의 의미와 과제.hwp( 13 )





컴퓨터소양의 관점에서 본 컴퓨터교육의 의미와 과제



%20관점에서%20본%20컴퓨터교육의%20의미와%20과제_hwp_01_.gif %20관점에서%20본%20컴퓨터교육의%20의미와%20과제_hwp_02_.gif %20관점에서%20본%20컴퓨터교육의%20의미와%20과제_hwp_03_.gif %20관점에서%20본%20컴퓨터교육의%20의미와%20과제_hwp_04_.gif %20관점에서%20본%20컴퓨터교육의%20의미와%20과제_hwp_05_.gif %20관점에서%20본%20컴퓨터교육의%20의미와%20과제_hwp_06_.gif

레포트/기타

,기타,레포트

컴퓨터소양의 관점에서 본 컴퓨터교육의 의미와 과제컴퓨터소양의관점에서 , 컴퓨터소양의 관점에서 본 컴퓨터교육의 의미와 과제기타레포트 ,




순서

컴퓨터소양의 관점에서 본 컴퓨터교육의 의미와 과제

컴퓨터소양의관점에서


설명

컴퓨터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크게 하드웨어적인 문제와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이다. 이 두 문제가 분리될 수도 있지만 복합적인 형태의 문제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전용선이 연결된 랜 환경의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네트워크 문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적절히 결합되어 설정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문제이다.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해 네트워크 측면이 크게 부각되고 있고 컴퓨터소양에도 정보통신 분야가 포함되어 있다. 그런데 정보통신 분야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적절히 결합되어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항시 문제가 발생된다. 또한 정보통신분야는 고도의 기술적인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컴퓨터소양 내용에서는 주로 초보자가 많이 겪게 되는 문제상황을 선정해야 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
이에 따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측면의 대…(생략) 표적인 문제 유형을 선정하여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해야 한다. 각 문제 유형별로 실제 해결방안은 컴퓨터소양 교육과정 개발시 구체적으로 다루어져야 할 사항이기 때문에 본 모델에서는 각 측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문제 유형만 제시하기로 한다. 또한 각 문제 유형은 그 하위영역으로 더욱 세분화시키고 구체화할 필요가 있다
;

youth22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Fmayouth.or.kr repor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