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이케아 기업分析(분석)과 이케아 marketing SWOT,STP,4P전략分析(분석)및 이케아 결점分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 youth21

사이트 내 전체검색


youth21

IKEA 이케아 기업分析(분석)과 이케아 marketing SWOT,STP,4P전략分析(분석)및 이케아 결점分析(분석)과 …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hwp

Download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hwp( 99 )






설명

“이케아”
마케팅 事例(사례)分析
` 목차 `

1. IKEA 이케아 기업intro
(1) 이케아 기업개요
(2) 이케아 기업歷史(역사)

2. 가구시장 시장상황分析
(1) 가구시장 分析(2) 소비자分析
(3) IKEA의 세계 시장 점유율

3. 이케아 SWOT分析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s (위협)

4. 이케아 STP分析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目標(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5. 이케아 마케팅믹스 4P戰略
(1) Product (제품戰略)
(2) Price (가격戰略)
(3) Place (유통戰略)
(4) Promotion (촉진戰略)

6. 이케아의 문제가되는점 分析과 해결방법 제안
(1) 이케아의 문제가되는점 分析
(2) 해결방법 제안

1. IKEA 이케아 기업intro

(1...

“이케아”
마케팅 事例(사례)分析
` 목차 `

1. IKEA 이케아 기업intro
(1) 이케아 기업개요
(2) 이케아 기업歷史(역사)

2. 가구시장 시장상황分析
(1) 가구시장 分析(2) 소비자分析
(3) IKEA의 세계 시장 점유율

3. 이케아 SWOT分析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s (위협)

4. 이케아 STP分析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目標(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5. 이케아 마케팅믹스 4P戰略
(1) Product (제품戰略)
(2) Price (가격戰略)
(3) Place (유통戰略)
(4) Promotion (촉진戰略)

6. 이케아의 문제가되는점 分析과 해결방법 제안
(1) 이케아의 문제가되는점 分析
(2) 해결방법 제안

1. IKEA 이케아 기업intro

(1) 이케아 기업개요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기업 이케아는 1943년 스웨덴의 잉바르 캄프라드에 의해 창립되었다. 브랜드 네임은 창립자의 이니셜인 I, K와 그 부모의 농장 엘름타리드의 이니셜 E, 그리고 농장이 위치한 행정구역 아군나리드의 이니셜 A가 합쳐져 탄생했다. 1953년 3월 18일 스웨덴에 첫 전시장을 개장한 이후, 독일, 프랑스, 스위스 등 유럽 여러 나라에 DIY 가구 열풍을 일으키며 성장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도 진출하여 호주, 중국, 홍콩, 日本(일본), 말레이지아, 대만, 싱가포르, 태국 등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12년 기준으로 매출이 422억 달러에 이르며, 미국의 홈디포(Home Depot), 로우스(Lowe`s)에 이어 세계 3위의 가구업체이다. 현재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브랜드를 알리며 전세계 43개국에 34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 이케아 기업歷史(역사)

년도
주요사항
1943
스웨덴 출생의 농부아들 Ingvar Ka…(skip) mprad 의 이케아 설립
1956
DIY 컨셉의 가구제품 생산 처음
1965
스톨홀롬 매장 오픈
1969
덴마크 첫 매장 오픈
1973
스위스 취히리의 스칸디나비아반도 이외 지역 매장 오픈
독일 매장 오픈
호주 매장 오픈
캐나다 매장 오픈
오스트리아 매장 오픈
네덜란드 매장 오픈
1984
스톡홀롬 최고 디자인 대상 수상
1985
미국 매장 오픈
영국 매장 오픈
이탈리아 매장 오픈
헝가리 매장 오픈
폴란드 매장 오픈
1998
아시아 지역 중국 진출
1999
세계 디자인 대상 수상
2000
日本(일본), 러시아 시장 진출

2. 가구시장 시장상황分析

(1) 가구시장 分析
IKEA가 등장하기 전까지 유럽에서 가구의 판매는 지역의 작은 가구점과 대형 백화점이 장악하였고 내구성이 높은 고급제품이 위주였다. 따라서 부유층을 대상으로 번화가에 위치한 가구전문점이 주를 이루었다. 이러한 점을 착안하여 IKEA는 상류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득이 낮은 일반 노동자들에게 있어 가구를 선택하게 하기위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IKEA의 foundation(창업)자인 캄프라드는 조립되지 않은 가구를 상자 에 넣어서 팔기 처음 했고 고객이 필요한 가구를 창고에서 직접 고르도록 하는 시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하였다.

(2) 소비자分析
현대에서 소비자들은 기존의 사치스럽고 아름다운 가구보다는 실용적이고 다양하고 디자인을 원하며, 자신들이 조립하더라도 저렴한 가구를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이는 다른 연령층에 비해 시장가격에 민감하고 활동적이며 변화를 좋아하며, 스스로 만드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BABY-BOOM 세대가 현 시장의 주요 소비자층을 이루고 있다는 것과 또한 젊은 세대 나 신혼부부, 또한 국제화에 따라 유학생이 늘어남에 따라 신선한 디자인과 가구를 오래 쓰면 싫증내는 경향이 늘어나게 됨에 따라 IKEA는 집안을 꾸밀 수 있는 가구나 소품들을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을 원하게 된다는 것임 인지하였다


순서

IKEA 이케아 기업分析(분석)과 이케아 marketing SWOT,STP,4P전략分析(분석)및 이케아 결점分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_hwp_01_.gif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_hwp_02_.gif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_hwp_03_.gif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_hwp_04_.gif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_hwp_05_.gif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_hwp_06_.gif


IKEA 이케아 기업分析(분석)과 이케아 marketing SWOT,STP,4P전략分析(분석)및 이케아 결점分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레포트/경영경제

IKEA,이케아,기업분석과,이케아,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및,이케아,문제점분석과,해결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

youth21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Fmayouth.or.kr repor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