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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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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_SLIDE_1_
_SLIDE_2_
1. 소셜커머스란

2. 쿠팡 3Canalysis(분석)
(1) Company (자사analysis(분석) )
(2) Competitor (경쟁자analysis(분석) )
(3) Customer (고객analysis(분석) )

3. 쿠팡 STPanalysis(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쿠팡 marketing 4Panalysis(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쿠팡 SWOTanalysis(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結論(결론) 및 향후戰略대책
INDEX
_SLIDE_3_
1. 소셜커머스란
_SLIDE_4_
옥션, G마켓,11번가등 큼직한 오픈마켓들이 자리잡고 있는 인터넷상거래 시장에 소셜커머스라는 바람을 일으키고 또 엄청난 매출을 올린 쿠팡이라는 기업의 marketing 戰略에 대하여 조사를 해보았다.
_SLIDE_5_
소셜커머스란
소셜커머스의 개념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 방식이다. 소셜 쇼핑(Social shopping)이라고도 한다.
상품의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할인을 성사시키기 위하여 공동구매자를 모으는 과정에서 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
이런 높은 할인율이 제공되는 것은 판매업체가 박리다매와 홍보 efficacy를 기대하기 때문일것이다 일반적인 상품 판매는 광고와 marketing 의존도가 높지만 소셜 커머스는 소비자들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하여 자발적으로 상품을 홍보하면서 구매자를 모으기 때문에 marketing 에 들어가는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 그런 이유로 일부 업체는 소셜 커머스 자체를 판매의 수단이 아니라 장기적인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홍보marketing 의 수단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_…(생략) SLIDE_6_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속성

매출 : 낮음
마진 : 적자
경쟁자 : 소수
세분시장 미 구분

매출 : 급속성장
매진 : 증대
경쟁자 : 점차 증대
신규기업 : 진입쇄도
시장성장속도 : 빠름

매출 : 최대매출
마진 : 최대
경쟁자 : 안정적
세분시장 : 명확한 구분
시장성장속도 : 둔화

매출 : 매출쇠퇴
마진 : 감소
경쟁자 : 감소
시장성장속도 : 감소

戰略
서비스 설계 시 고객 참여유도
긍정적 구전의 자극
경쟁우위 戰略 개발
브랜드 선호 유도
반복 구매 유도
제품 선호형 광고
경쟁우위 戰略 개발
영업비용 감소
특정 세분시장 집중
보조서비스의 추가

철수
수확
제거
비용 절감
재활성화

소셜커머스의 성장
_SLIDE_7_
2. 쿠팡 3Canalysis(분석)
_SLIDE_8_
3C - Company
_SLIDE_9_

고객만족실현
중심
_SLIDE_10_
소셜 커머스 업계 중 최초 연 흑자기록!!→업계의 선두주자
_SLIDE_11_
_SLIDE_12_
_SLIDE_13_
3C - Competitor
강점
막강한 자본력과 홍보
빠른 성장력
약점
인터넷 상에서 소개된 서비스와 실제 서비스와의 품질차이
기회
‘프라이빗라운지’등 업계 인수합병을 통한 기업 성장, 스마트폰의 대중화
위협
후발업체의 추격
_SLIDE_14_
강점
시장선점efficacy 높은 인지도,독특한메뉴약점
적은 상담원
경쟁사와 차별화 미흡
기회
스마트폰의 대중화,그루폰과의
합병
위협
후발업체의 추격

_SLIDE_15_
3C - Customer

20~30대
여성이
대부분
_SLIDE_16_
3. 쿠팡 STPanalysis(분석)
_SLIDE_17_
Segmentation

심리적 : 양보다는 질, 저렴한 가격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행동적 :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틈새시장 : 안드로이드폰, 아이폰등과 같은 스마트폰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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