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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BRANDING dESIGN
BRANDING
Good name &
Bad name
BRANDING dESIGN
1.
Good BRANDING Name
BAd BRANDING Name
산들애,
CJ의 웰빙을 컨셉으로 나온 다시마.
“산과 들에”라는 뜻과 “산과 들을 사랑하는”
이라는 두 가지의 의미와 산들애 토끼는
캐릭터상품으로써 엄청난 파급효과를
불러오고 있다.
쇠고기 다시다,
백설의 제품으로 옛 서체와 빨간색으로 뒤덮은 색감과 그리고 무엇보다 브랜드명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것이 보편적인 다시다의 모습 .
BRANDING dESIGN
2.
Good BRANDING Name
BAd BRANDING Name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매일유업의 제품.
역발상의 컨셉으로 바나나의
색감적인 부분을 뒤집어버린 제품,
컨셉의 명확성 & 센스있는 네이밍.


바나나 우유,
매일유업의 제품.
여성을 위한 제품으로 콜라겐을 앞세우고 있지만 명확하지 않은 컨셉과 밋밋한 네이밍으로
시중에서는 볼 수 없는 제품이 됨.


BRANDING dESIGN
3.
Good BRANDING Name
BAd BRANDING Name
Green Finger,
유한킴벌리의 제품.
녹색과 손가락이라는 합성어로 “자연적인 손길”이라는 뜻과 나뭇잎모양이 손가락 다섯개를 표시하는 로고의 이중적인 모습으로 자연친화적인, 녹색의 의미로 부모에게 한번 더 어필할 수 있는 제품.


Pororo,
인기있는 캐릭터 뽀로로를 그대로 쓴 제품.
인기있는 캐릭터를 차용함으로써 호감적인
제품이 될수 있으나, 단지 어린이의 단순한
장난감이 될 수 있는 제품.


BRANDING dESIGN
4.
Good BRANDING Name
BAd BRANDING Name
Doo it,
서울우유 제품.
한자 豆콩(두)와 eat과 똑같은 발음의 it에서
“콩을 먹다”라는 의미…(생략) 와 “do it”:~하다라는
똑같은 발음으로써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효과적인 네이밍과 파워브랜드의 만남이
신제품의 급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레드빈 베지밀,
베지밀 제품.
파워브랜드 베지밀의 제품으로
“역시 두유는 베지밀 병이야”라는 뒷받침에도
불구하고 잘 읽혀지지 않은 브랜드 네임과
잘 쓰이지 않은 팥 제품이라는 모순적인 제품.

BRANDING dESIGN
5.
Good BRANDING Name
BAd BRANDING Name
bi bi go,
Cj의 프랜차이즈 형식의 음식점으로써
비빔밤의 비빈다는 의미로 “비비고”라는
운율이 있는 브랜드 네임 착안.
또한 느낌표와 숟가락으로 표현하는
센스 있는 음식점.


소주도령 조개낭자,
주인집의 센스를 알 수 있는 간판.
진부한 캐릭터와 흐릿한 색감,
술 마시러 가기 전에 술 맛 떨어뜨리는 파급효과를 누릴 수 있을 듯

BRANDING dESIGN
ETc.
2080=“20개의 치아를 80세까지”라는
슬로건으로 애경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음.
샴푸와 린스를 하나로 쓰는 제품으로
브랜드 이름 또한 한 개로 쓰자는
의미에서 “하나로”.
샤니의 제품으로 빵 속에 크림과 단팥이 반반씩 들어가있는 제품, 제품에 맞추어
유머적인 브랜드를 착안.
뼈 없는 치킨의 원조,
치킨전체가 뼈 없는 살로만 되어있다는 컨셉.
학습지의 대표주자,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함께한다는 의미에서 나오게 됨.
EVERY, EASY, ECONOMIC,이라는
좋은 슬로건과 E가 주는 포인트로,
현재 우리나라 대표 마트로 성장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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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
꿈에 그린, 한화에서 지은 아파트로써 “모든 주부가 꿈꾸는”이라는 말과,
“Dream + Green” 친환경적인 의미도 함께 포함하고 있다.
Lock & Lock, 잠그고 또 잠그는 다는
완벽한 밀폐를 말하는 컨셉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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