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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計劃書]명품의류


설명


명품의류 대여업
━━━━━━━━━━━━━━━━━━━━━━━━━━━━━━━

과 목
:

담당교수님
:

학 번
:

학 과
:

이 름
:

제 출 일
:

차 례

1.기업

2.환경

3.마케팅 전략(戰略) (4P관점)
1)제품(Product)
2)가격(Price)
3)유통(Placement)
4)촉진(Promotion)

4.SWOT analysis

5.SWOT 대응 방안(方案)

6.생각해보기
명품의류 대여업에 대한 4P 전략(戰略)
━━━━━━━━━━━━━━━━━━━━━━━━━━━━━━━━━━━

1.기업
우리 회사는 고급 브랜드에 관련된 의류들을 online(on-line)과 오프라인(off-line)방식의 양방향으로 대여하고 이에 따르는 의류 대여료를 수익의 원천으로 이윤을 창출하고자 하는 회사이다. 현재에도 렌트카, 비디오 대여점, 책 대여점, 캠코더 대여점 등 가지 각색의 대여점이 존재하는 현실에서...


명품의류 대여업
━━━━━━━━━━━━━━━━━━━━━━━━━━━━━━━





과 목
:

담당교수님
:

학 번
:

학 과
:

이 름
:

제 출 일
:



차 례

1.기업

2.환경

3.마케팅 전략(戰略) (4P관점)
1)제품(Product)
2)가격(Price)
3)유통(Placement)
4)촉진(Promotion)

4.S?W?O?T analysis

5.S?W?O?T 대응 방안(方案)

6.생각해보기
명품의류 대여업에 대한 4P 전략(戰略)
━━━━━━━━━━━━━━━━━━━━━━━━━━━━━━━━━━━



1.기업
우리 회사는 고급 브랜드에 관련된 의류들을 online(on-line)과 오프라인(off-line)방식의 양방향으로 대여하고 이에 따르는 의류 대여료를 수익의 원천으로 이윤을 창출하고자 하는 회사이다. 현재에도 렌트카, 비디오 대여점, 책 대여점, 캠코더 대여점 등 가지 각색의 대여점이 존재하는 현실에서 내가 경영하고자 하는 고급 브랜드의 의류 대여점은 아직 미개척 상태이다. 물론, 한복과 양복 그리고 결혼식을 위한 한정된 옷을 대여하고 있는 실정이지만 STP(Segmenting, Targeting, Positioning)이라는 관점에서 봤을 때, 명품브랜드의 의류를 선호하는 한국 여성의 20대층 전후로 제품을 소구하고자 하기 때문에 기존의 의류 대여업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또한 의류는 재화의 property(특성)상 유행이라는 이슈와 함께 변해가는 상품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의류를 구매하고 만족을 하기도 하지만 반대로 의류 구매에 대한 불만을 갖기도 한다. 설사 제품 구입후 부조화를 갖게되어 긍정적 부조화로의 노력을 꽤해서 만족을 했다 할지라도 시간에 흐르면서 유행과 부합하지 못해서 싫증을 낼 가능성도 잔존해 있는 상품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런 문제를 갖고 있는 잠정적 소비자를 타켓으로 기업 활동을 해 나갈 것이다.



2.환경
우리…(To be continued ) 인간이 삶을 영위하면서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들이 의?식?주 일 것이다. 이것들은 삶을 스타트하여 마감할때까지 항상 공급되어야 되는 것들로서 경제의 불황 여부와는 크게 관계됨이 없이 이와 관련된 시장은 계속적으로 그 범위가 커져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전제와 함께 유통분야의 alteration(변화) 는 기존 가격에 대한 파괴를 야기했고 의류 역시 이러한 alteration(변화) 와 함께 고급화, 다양화 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으로 내부 의류시장은 유명 브랜드에 대한 선호 풍조와 국내 생산 기반의 열악함 등의 요인으로 해외사입이나 해외생산 등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상황에서 시간이 흐를수록 수입 브랜드의 옷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또한 the twenty-first century는 기술 문명의 발달로 인해 사회가 기존의 사회alteration(변화) 속도보다 급속도로 변해가는 과도기에 있다. 이러한 추세와 더불어 개개인들의 생활 환경 및 文化(문화)의 alteration(변화) 와 함께 개인의 소비 욕구 또한 빠르게 변해가고 있는 실정이다.

단위:억원(%)

[한국 의류 시장 총규모]
?참조:섬유저널(http://www.fashionbiz.co.kr)


이러한 기업환경아래에서 개인의 개성을 찾고자 하는 일안으로 명품을 추구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증가도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사항이다. 이 시점에서 명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욕구는 있지만 명품의 property(특성)상 고가라는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면서 개인의 욕구(개성, 라이프 스타일 등)를 채워줄수 있는 명품옷을 대여하는 사업은 아직 미개척 분야로서 선두기업으로서의 장점(長點)을 갖을수 있다.



3.마케팅 전략(戰略) (4P관점)

1)제품(Product)
명품의류는 제품concept(개념) 기준으로 분류했을 때 일반제품에 속하는 것이다. 즉, 제품의 실제 형태로 상표명, 포장, 품질, 특징, 스타일 등의 효익을 얻고자 하는 제품군이다. 이에 본사는 우리의류에 대한 제품(Product)전략(戰略) 으로 차별화, 부담감의

사업계획/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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