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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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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drx 페덱스 기업analysis과 마케팅 SWOT,STP,4P전략analysis및 페덱스 SCM,서비스전략analysis및 새로운 전략제안과 나意見(의견)해정리(整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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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Fedex”
경영,마케팅 事例연구
CONTENTS

1. 페덱스 기업introduce
(1) 페덱스 기업개요
(2) 페덱스 기업철학
(3) 페덱스 기업 History

2. 페덱스 SWOT분석

3. FedEx 페덱스의 SCM 戰略분석

4. FedEx 페덱스 서비스戰略분석

5. 페덱스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目標(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페덱스 마케팅믹스 4P戰略 분석
(1) 제품戰略 (Product)
(2) 가격戰略 (Price)
(3) 유통戰略 (Place)
(4) 촉진戰略 (Promotion)

7. 페덱스 위기극복戰略 事例연구

8. 페덱스 향후 새로운 戰略제안

9. 결론 및 나의의견

1. 페덱스 기업introduce

(1) 페덱스 기업개요

‘페덱스(Fedex) 사는 프레드릭 스미스 회장이 1973년 4월에 페더럴 익스프레스...


“Fedex”
경영,마케팅 事例연구
CONTENTS

1. 페덱스 기업introduce
(1) 페덱스 기업개요
(2) 페덱스 기업철학
(3) 페덱스 기업 History

2. 페덱스 SWOT분석

3. FedEx 페덱스의 SCM 戰略분석

4. FedEx 페덱스 서비스戰略분석

5. 페덱스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目標(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페덱스 마케팅믹스 4P戰略 분석
(1) 제품戰略 (Product)
(2) 가격戰略 (Price)
(3) 유통戰略 (Place)
(4) 촉진戰略 (Promotion)

7. 페덱스 위기극복戰略 事例연구

8. 페덱스 향후 새로운 戰略제안

9. 결론 및 나의의견

1. 페덱스 기업introduce

(1) 페덱스 기업개요

‘페덱스(Fedex)’ 사는 프레드릭 스미스 회장이 1973년 4월에 페더럴 익스프레스라는 이름으로 설립한 항공화물택배 회사이다. 스미스는 예일대 재학시절 제출한 새로운 화물 수송 시스템에 관한 보고서를 통해 자전거 바퀴에서 착안한 ‘Hub and Spoke’시스템을 제안하였다. 이 보고서의 내용은 미국 내 인구분포의 중심지역에 화물집결지를 만들고 모든 화물들을 이곳에 모은 다음 재분류 하여 자전거 바퀴살 모양으로 미국 전역에 배달하자는 것이었다. 그는 미국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멤피스를 허브로 선정하고 페더럴 익스프레스를 설립하였다. 멤피스를 허브로 선정한 이유는 지리적으로 중심에 있다는 이점 외에도 날씨 때문에 공항업무가 마비되는 일이 거의 없는 기후조건으로 공항설립에 있어서 최적이었다.
1973년 4월 페더럴 익스프레스가 사업을 스타트하였을 때는 Falcon20이라는 소형 항공기 8대로 이루어진 작은 수송선단이었다, 1973년 3월 12일을 최초 시험 비행일로 선정하고, 달라스에서 신시내티를 잇는 11개 도시망을 연계하였으나 화물 운반량은 겨우 6개에 불과하였다…(투비컨티뉴드 ) . 그 후 公式(공식) 출범일자인 4월 17일에는 뉴욕시의 로체스터에서 플로리다시의 마이애미가지 25개 도시를 잇는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나, 이때 또한 186개의 화물밖에 수송하지 못하였다.
그러나 創業(창업)한지 10년이 채 못 되어 매출 10억 달러를 돌파하고, 1990년 운송 서비스기업으로는 말콤 발드리지 미국 품질상을 최초로 수상하였고, 현재는 654대의 항공기로 세계 366개 이상의 공항을 연결하는 거대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러한 성장의 주된 이유로는, ‘페덱스(fedex)’는 고객만족, 종업원참여, 지속적 품질改善(개선) 등 TQM의 기본원칙을 효율적으로 실천하였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페덱스’의 초고속 성장의 이면에 있는 품질경영 측면에서의 改善(개선) 方案은 무엇일까

→ ‘페덱스(Fedex)’는 서비스품질도 계량적으로 측정(measurement)할 수 있어야 한다고 확신하고 있다.
1973년 설립이후 80년대 후반까지, 서비스의 수행과 고객 만족을 측정(measurement)하는 중요한 기준은, 전체 소포 물량 중 정시 배달된 소포의 수치이다. 80년대 후반까지 ‘페덱스’의 간부들은 정시 배달률이 현실적으로 고객의 기준을 사용하는 고객만족에 대한 외적 평가가 아니라, 회사의 자체 기준을 사용하는 고객만족에 대한 내적인 평가라는 사실을 인식하게 되었다. 그렇다고 해서 ‘페덱스’가 결코 서비스 수행에 대한 고객의 인식을 완전히 무시한 것은 아니다. ‘페덱스’는 80년대 초부터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한 목록을 작성, 내부 체계 평가, 수행 절차를 바꾸고, 자주 발생하는 불만사항의 原因을 없애기 위한 정책을 강화하는데 이용하고 있다.
(2) 페덱스 기업철학
FedEx의 기업 철학은 사람(People)-서비스(Service)-이윤(Profit)
`우리가 사람(종업원)들을 지성(至誠)으로 보살펴 주면 그들은 고객이 원하는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이다. 그러면 고객들은 회사의 future(미래)를 확실하게 다지는데 필요한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다.`
P-S-P철학의 첫 번째가 종업원(People are fi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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