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현황과 우리나라 기업의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 > youth14

사이트 내 전체검색


youth14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현황과 우리나라 기업의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현황과 우리나라 기업의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hwp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현황과 우리나라 기업의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hwp( 21 )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현황과 우리나라 기업의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



%20마케팅%20산업의%20현황과%20우리나라%20기업의%20발전전략에%20관한%20연구_hwp_01_.gif %20마케팅%20산업의%20현황과%20우리나라%20기업의%20발전전략에%20관한%20연구_hwp_02_.gif %20마케팅%20산업의%20현황과%20우리나라%20기업의%20발전전략에%20관한%20연구_hwp_03_.gif %20마케팅%20산업의%20현황과%20우리나라%20기업의%20발전전략에%20관한%20연구_hwp_04_.gif %20마케팅%20산업의%20현황과%20우리나라%20기업의%20발전전략에%20관한%20연구_hwp_05_.gif %20마케팅%20산업의%20현황과%20우리나라%20기업의%20발전전략에%20관한%20연구_hwp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현황과 우리나라 기업의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자료입니다. 스포츠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현황과 우리나라 기업의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현황과 우리나라 기업의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자료입니다.
스포츠마케팅


설명

목 차

제 1 장 서 론 2
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제 2 절 논문의 구성 3
제 2 장 스포츠 마케팅의 이론적 고찰 4
제 1 절 스포츠와 마케팅, 그리고 스포츠 마케팅 4
1. 마케팅의 개념 4
2.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4
3. 스포츠 마케팅의 구분 6
제 2 절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 10
1. 스포츠마케팅의 발달 10
2.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적 효과들 11
제 3 절 스포츠 마케팅의 발전과정 14
제 4 절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 15

제 3 장 스포츠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17

제 1 절 스포츠 마케팅 17
1. 국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의 현황 17
2. 국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의 문제점 20

제 2 절 스포츠 마케팅의 국내외 성공 사례 21
1. 주요 프로리그의 사례 21
2. 주요 외국기업의 사례 28
3. 국내기업의 사례 30

제 4 장 향후 스포츠 마케팅의 발전방향 34

제 1 절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믹스 34
제 2 절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발전적 제언 36

제 5장 결론 38

참고 문헌


상품과 가격 영향은 상품에 대한 가격의 영향이다. 가격은 스포츠 마케팅 믹스 가운데 가장 가시성이 있고, 가장 쉽게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는 변인들이다. 가격의 침투 그리고 지각된 질과 가치의 전달은 상품 이미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준다. 예를 들면, 권투 경기 중에서 특히 프로권투 경기 입장 비용은 매우 비싸게 책정된다. 이 비싼 가격은 직업 권투선수에게 지불된 “재원”의 가치로 단계적 확대가 오래 전에 존재되어 왔다. 오히려 프로 권투경기는 높은 수준의 시합 부족과 그러한 시합을 관람할 수 있는 선별성의 측면에서 시합의 명성을 인정하였다. 프로권투 선수권 경기는 스포츠와 오락에서 “벼락부자”, “멋진 몸매”, 그리고 “정상급 인물”을 위한 회합의 장소로 되었다. 높은 가격은 단골손님으로 반영한다. 이것은 우연히 발생하지 않고 신중한 마케팅전략의 결과이다. 스포츠 소비자들은 상품의 가격이 싸면 상품의 질이 좋지 않다고 여긴다. 반대로 가격이 비싼 상품은 품질이…(생략) 좋다고 여긴다. 가격 전략의 성공을 위한 경제적인 근거는 앞에서 논의되었고 물론 수요, 공급 및 시장의 탄력특성에 의존된다. 상품과 장소의 영향에 있어서 일반적으로 스포츠 소비자들은 상품의 속성에 대한 지각을 근거로 상품 이미지를 얻는다. 그들은 스포츠 행사가 시장화된 장소 즉, 주로 시설 이미지의 지각을 획득한다. 이러한 스포츠 행사와 시설 이미지는 상호 작용한다.
;

youth14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fmayouth.or.kr repor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