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사례분석 보고서 > youth14

사이트 내 전체검색


youth14

메가스터디 사례분석 보고서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메가스터디 사례분석 보고서.hwp

Download : 메가스터디 사례분석 보고서.hwp( 20 )





메가스터디 사례분석 보고서



%20사례분석%20보고서_hwp_01_.gif %20사례분석%20보고서_hwp_02_.gif %20사례분석%20보고서_hwp_03_.gif %20사례분석%20보고서_hwp_04_.gif %20사례분석%20보고서_hwp_05_.gif %20사례분석%20보고서_hwp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메가스터디,사례,경영경제,레포트

메가스터디 사례분석 보고서 , 메가스터디 사례분석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메가스터디 사례




순서

메가스터디 사례분석 보고서


설명



MEGASTUDY 사례분석 보고서
1. 선정동기
메가스터디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강의 회사로 2000년 7월 12일 설립되어 2004년 말에 상장되는 등 고공행진을 계속하였다. 2005년에는 고시전문 사이트 메가고시, 자격증 전문 사이트 패스메카 등 성인교육 사이트까지 런칭하면서 이러닝계 회사의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러나 최근 들어 하지만 교육방송(EBS)이 최대경쟁자로 등장하면서, 메가스터디의 승승장구에는 제동이 걸렸다. 정부가 EBS 연계를 강화하며 주력인 중고등부가 흔들렸고 작년 매출은 2,000억원까지 급감했다. 메가스터디는 경찰공무원 고시와 로스쿨 입시 강의, 아이비김영 인수 및 급식사업까지 손댔지만 실적은 개선되지 않았다. 때문에 지난 4월 2대 주주인 코리아에듀케이션홀딩스가 손 대표를 설득해 매각에 나섰다는 뉴스가 나올 정도로 기업의 가치 상승과 하락이 명확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2. 회사소개
1) 기업개요
메가스터디는 최고의 컨텐츠와 최상의 학습시스템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교육 기업이다. 항상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로 새 지평을 열어 왔으며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교육 컨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전국에 서비스함으로써 온라인 교육시장의 독보적인 위치에 서게 되었다.
특히 고등부 브랜드 메가스터디, 고시전문 사이트 메가고시, 자격증 전문 사이트 패스메카 등 성인 교육 사이트를 갖춘 이러닝종합서비스 기업의 면모를 갖추었다. 자본금 3,170,333,5000원에 2013년 12월말 기준으로 692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대한민국 제일의 온라인 교육 업체이다.

회사명
메가스터디 주식회사 (megastudy Co.Ltd)
대표이사
손주은
설립일
2000년 7월 12일
자본금
3,170,333,500원
임직원수
692명 (계약직 표함, 2013년 12월 현재)
주요사업
온라인 강의, 교재 서비스, 오프라인 학원 직영 사업 등
주요서비스
초중고 온라인 교육서비스/ 고등 오프라인…(생략) 학원 운영 등

2) 사업분야
고등부 온오프라인 교육, 초중등부, 전문대학원 입시 교육, 대학편입, 직무교육, 학습서 출판 등 분야 포함된다.

자회사
3. SWOT 분석
강점 : 스타강사 출신의 손주은 대표 - 학부모들의 신뢰도 상승.
다양한 패키지 상품 제공 (고객에 맞게 다양한 강의 콘텐츠 제공)
독보적 강사 관리 시스템 (연봉 10억대 강사 다수)
약점 : 사교육 사장의 포화상태로 성장의 한계
1 대 다수 강의의 한계(모든 고객에게 맞출 순 없음)
기회 : IT기술의 성장 - 인터넷 강의 시장 확대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E러닝의 중요성 증대
위협 : EBS의 인터넷 무료 강의 배포‘
정부의 사교육시장 축소 정책
4. STP 전략
1) Segmentation
교육의 세분화
대학(수능)이 주목적 -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N수생, 편입생
직업이 주목적 - 경찰공무원, 의치의학 전문대학원 및 약학대학, 법학전문대학원
장소의 세분화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인터넷 강의와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강사들의 교육.
2) Targeting
국내에서 입시에 대한 교육이 가장 교육 기간도 길고, 소비 인구가 많으며 이에 따라 소비규모가 크기 때문에 핵심 소비자층으로 설정하여 집중적으로 마케팅 함.
이러한 집중적 마케팅을 통해 다른 기업보다 더 높은 경쟁우위와 인지도를 지닌 뒤 다른 부문의 교육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시킴.
3) Positioning
처음으로 인터넷 강의를 도입해 교육의 지역적거리적 한계를 극복하여 시장 점유율과 인지도를 높였고, 교육 선도 기업으로 자리 잡음.
소비자들의 인식에 ‘인터넷 강의는 메가 스터디‘ 라는 자사의 포지션을 기억시킴.
같은 과목이라도 다양한 강사를 통해 다양한 수업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킴.
무료로 모의고사를 풀이해주고, 입시 설명회를 개최함.
다른 부문의 교육 사업으로 ;

youth14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Fmayouth.or.kr repor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