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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녹스의문제점과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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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녹스의문제점과소비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세녹스의문제점과소비


설명

- 둘째, 세녹스의 생산비와 유통마진에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세녹스가 한창 붐을 일으키던 금년 2월 17일에 MBC-TV의 9시 뉴스에 나온 것을 인용하면,

(1)휘발유 - 시중가판매가가 1,335원 정도인데, 세전 공장도가격 : 약 405원, 세금
(교통세. 교육세. 지방주행세. 부가가치세) : 약 860원, 유통마진비용 : 약 70원

(2)세녹스 - 시중판매가가 990원 정도인데, 세전 공장도가격 : 약 440원,
세금 : 약 100원, 유통마진비용 : 450원
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점을 볼 때, 세녹스가 기존의 휘발유제품보다 약 30%이상 저렴하다고 선전을 하지만, 실제로는 휘발유보다 6배 이상 마진을 붙여 엄청난 폭리를 취하는 제품인 점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점들을 볼 때, 만일 정부에서 세녹스를 연료로 인정을 할 경우에, 현재처럼
세금을 저렴하게 놔둘까요?
확언하건대 절대 그렇지 않을 겁니다.
최소한, 휘발유 정도의 세금을 부과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세녹스의 소비자 가격은 휘발유보다도 비싸리라는 것은 명약관화한 이야기입니다.

- 셋째, 세녹스의 성분 문제입니다.
세녹스는 대략 솔벤트 60%, 톨루엔 30%, 메틸알콜 10%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메틸알콜을 제외한 나머지 90%정도의 성분들은 가짜 휘발유로 정부의 단속이 되어졌던 것들과 똑같은 성분들입니다.
솔벤트와 톨루엔은 휘발유의 원료로 쓰이는 나프타 유분을 한번더 가공한 제품인 것입니다.

이점은 세녹스를 넣은 차량이 고장시에 어디에 하소연할 데가 없습니다.
싼값에 세녹스를 넣은 소비자의 책임만 남게 되는 것입니다.

◆ 결론
우리에게는 현명한 소비를 할 권리가 있는 동시에 현명한 소비를 할 의무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녹스 같은 대체연료를 사용할 때 잘 생각해보고 사용해야 합니다.
일단 싸다고 무조건 좋다는 인식을 버리고 법적으로 안정한 문제인…(생략) 지,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지 또 우리가 배운 안전문제의 발생 원인이 있는지 면밀하게 따져 보아야 합니다. 저의 생각에는 일단 세녹스는 일단 설명 또는 지시상의 결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체연료를 넣은 자동차 엔진에 이상이 있다는 신문기사를 여러 번 보았습니다. 확실한 연구결과가 없어서 대체원료가 원인이라는 것을 밝혀내지는 못하였지만 이것도 개발 과정에서 나타나는 결함일 거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이미 신나와 같은 여러 대체제의 문제점은 이미 지적된 바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당장 싼값의 연료보다 더욱 비싼 차를 생각하여서 확실한 연구 결과가 있을 때까지 대체연료의 사용을 자제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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