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산업사회의 발전과 경쟁, 디지털기술의 출현과 무어의 법칙) > youth12

사이트 내 전체검색


youth12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산업사회의 발전과 경쟁, 디지털기술의 출현과 무어의 법칙)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산업사회의 발전과 경쟁, 디지털기술의 출현과 무어의 법칙).hwp

Download :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산업사회의 발전과 경쟁, 디지털기술의 출현과 무어의 법칙).hwp( 13 )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산업사회의 발전과 경쟁, 디지털기술의 출현과 무어의 법칙)



%20기술의%20등장과%20변화된%20기업환경(산업사회의%20발전과%20경쟁,%20디지털기술의%20출현과%20무어의%20법칙)_hwp_01_.gif %20기술의%20등장과%20변화된%20기업환경(산업사회의%20발전과%20경쟁,%20디지털기술의%20출현과%20무어의%20법칙)_hwp_02_.gif %20기술의%20등장과%20변화된%20기업환경(산업사회의%20발전과%20경쟁,%20디지털기술의%20출현과%20무어의%20법칙)_hwp_03_.gif %20기술의%20등장과%20변화된%20기업환경(산업사회의%20발전과%20경쟁,%20디지털기술의%20출현과%20무어의%20법칙)_hwp_04_.gif %20기술의%20등장과%20변화된%20기업환경(산업사회의%20발전과%20경쟁,%20디지털기술의%20출현과%20무어의%20법칙)_hwp_05_.gif %20기술의%20등장과%20변화된%20기업환경(산업사회의%20발전과%20경쟁,%20디지털기술의%20출현과%20무어의%20법칙)_hwp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디지털,기술,등장과,변화된,기업환경,산업사회,발전과,경쟁,디지털기술,출현과,무어,법칙,경영경제,레포트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산업사회의 발전과 경쟁, 디지털기술의 출현과 무어의 법칙) ,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산업사회의 발전과 경쟁, 디지털기술의 출현과 무어의 법칙)경영경제레포트 , 디지털 기술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 산업사회 발전과 경쟁 디지털기술 출현과 무어 법칙




순서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산업사회의 발전과 경쟁, 디지털기술의 출현과 무어의 법칙)


설명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산업사회의 발전과 경쟁, 디지털기술의 출현과 무어의 법칙)
목차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

Ⅰ. 개요

Ⅱ. 산업 사회의 발전과 경쟁

Ⅲ.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무어의 법칙

1. 비용 절감
2. 산업간 통합화 및 네트워크화
3. 차별화
4. 구매자의 권한 증가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

I. 개요

300년이 넘는 기업 역사를 갖고 있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의 몰락, 메인프레임 시장부터 PC 시장까지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었던 IBM이 오늘날 기업 컨설팅 업체로써 거듭난 것, 애플사의 CEO이었고 한 때 매킨토시로 PC시장을 개척했던 스티브 잡스가 PC와는 전혀 다른 ipod로 전 세계적인 히트를 치고 iTunes를 통한 디지털 음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것,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로 콘솔게임시장에 등장하여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것, 닷컴 열풍의 선두에 싫던 온라인 책 판매...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산업사회의 발전과 경쟁, 디지털기술의 출현과 무어의 법칙)
목차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

Ⅰ. 개요

Ⅱ. 산업 사회의 발전과 경쟁

Ⅲ.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무어의 법칙

1. 비용 절감
2. 산업간 통합화 및 네트워크화
3. 차별화
4. 구매자의 권한 증가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

I. 개요

300년이 넘는 기업 역사를 갖고 있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의 몰락, 메인프레임 시장부터 PC 시장까지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었던 IBM이 오늘날 기업 컨설팅 업체로써 거듭난 것, 애플사의 CEO이었고 한 때 매킨토시로 PC시장을 개척했던 스티브 잡스가 PC와는 전혀 다른 ipod로 전 세계적인 히트를 치고 iTunes를 통한 디지털 음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것,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로 콘솔게임시장에 등장하여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것, 닷컴 열풍의 선두에 싫던 온라인 책 판매 회사인 아마존이 지금은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는 인터넷 유통 업체로 변했다는 것 등은 오늘날 변화하고 있는 산업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산업 변화의 중심에는 바로 경쟁이 있다. 경쟁은 원하는 것은 정해져 있는데 원하는 사람들의 수가 많을 경우에 발생한다. 기업들은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여 많은 이윤을 창출하고 싶어 하나 구매할 사람들이 한정되어 있을 때 경쟁을 한다. 구매할 사람들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은 남이 더 팔면 내가 덜 팔게 되어 이윤 창출이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경쟁이 발생한다. 또한 구매할 사람들은 많으나 지나치게 팔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경우에도 경쟁을 한다. 이는 기업은 될 수 있으면 많은 이윤을 얻고 싶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윤 창출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사업을 시작하기 때문이다.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전통적인 기업들이 단기간에 몰락하는 것은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능력 있는 창업가들이 현 시장에서의 창출할 수 …(생략) 있는 이윤을 보고 시장에 등장함으로써 일어나게 된다.
이러한 현상을 볼 수 있는 예가 바로 다양한 음식 체인점들이다. 대다수의 동네에 있는 음식 체인점들은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메뉴들이 많다. 가끔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여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는 메뉴들이 있다. 이런 메뉴들이 한 번 큰 인기를 얻게 되면 동네에 한 두 매장이 생긴다. 이렇게 한 두 매장이 생기고 나면 금세 유사한 메뉴로 다른 매장이 생기고 주변전체가 다 특정 메뉴를 제공하는 매장으로 바꿔다. 그러다 인기가 사라지게 되면 많았던 유사 메뉴들의 점포들은 다 사라지고 어느새 또 다른 히트 메뉴 음식을 판매하는 가게로 바원다. 이렇듯 차별화된 메뉴의 도입으로 인기를 얻어 큰 수익을 얻는 음식 체인점들이 등장하여 큰 수익을 거두기 시작하면 같은 메뉴로 많은 기업들이 진출한다. 그래서 결국 처음과 같이 큰 수익이 나지 않거나 인기가 시들해져 손실이 난다 싶으면 다른 메뉴의 가게를 차리거나 업종을 전환하는 방식으로 시장에서 빠져나간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한 차별화는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지만 이런 기회는 오래 지속되지 않으며 짧은 시간 안에 다른 경쟁자들의 등장으로 수익 창출이 어렵게 된다.
또한 대형화된 체인점들의 등장으로 인해서 오랫동안 안정을 누렸던 지역 업체들의 몰락도 흔히 일어난다. 대형 할인점들의 등장으로 인해 점차 몰락하고 있는 중소형 슈퍼마켓이나 전통 시장들, 대형 서점들과 온라인 서점들의 등장으로 인해 몰락한 중소형 서점들, 다양한 메뉴와 할인 혜택, 이벤트와 광고 등의 다양한 마케팅을 수행하는 대형 제과점의 등장으로 몰락하고 있는 동네의 소형 제과점들 등이 해당된다고 할 수 있다. 이들은 특정지역의 소수 시장을 상대하며 흔히 대형화와 전문화 등의 혜택보다는 소형화와 맞춤화의 혜택을 제공하여 이윤을 창출하는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은 대형 체인들의 등장 전에는 안정적인 시장 수익을 창출하고 있었지만 대형화에 파론 효율성과 다양화로 인해 점차 그 자리를 잃게 된 ;

youth12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Fmayouth.or.kr repor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