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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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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_SLIDE_1_
Marketing competency

_SLIDE_2_
INDEX
02
소비자 집단, 경쟁자 집단
03
4Panalysis
04
문제가되는점
01
UNDER ARMOUR introduce
05
소비자 집단, 경쟁자 집단 재定義(정이)
06
문제 해결
_SLIDE_3_

UNDER ARMOUR introduce
01

UNDER ARMOUR
_SLIDE_4_

01
UNDER ARMOUR
UNDER ARMOUR
미국 메릴랜드 대학의 미식축구 선수였던 케빈 프랭크(미국 언더아머社 CEO)
1996년 언더아머 창립
“선수가 가진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하는
고기능성 의류를 개발하고 싶다.”

언더아머는 연습과 경기하는 동안 운동복 속에 입은 땀에 젖은 티셔츠를 갈아입기 싫어하고 불편함을 느껴 습기를 흡수하는 직물을 개발하여 일반적인 면 티셔츠를 본떠서 첫 번째 제품을 만들며 시작하였다.
케빈은 직접 제작한 컴프레션 셔츠를 직접 현...

_SLIDE_1_
Marketing competency

_SLIDE_2_
INDEX
02
소비자 집단, 경쟁자 집단
03
4Panalysis
04
문제가되는점
01
UNDER ARMOUR introduce
05
소비자 집단, 경쟁자 집단 재定義(정이)
06
문제 해결
_SLIDE_3_

UNDER ARMOUR introduce
01

UNDER ARMOUR
_SLIDE_4_

01
UNDER ARMOUR
UNDER ARMOUR
미국 메릴랜드 대학의 미식축구 선수였던 케빈 프랭크(미국 언더아머社 CEO)
1996년 언더아머 창립
“선수가 가진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하는
고기능성 의류를 개발하고 싶다.”

언더아머는 연습과 경기하는 동안 운동복 속에 입은 땀에 젖은 티셔츠를 갈아입기 싫어하고 불편함을 느껴 습기를 흡수하는 직물을 개발하여 일반적인 면 티셔츠를 본떠서 첫 번째 제품을 만들며 시작하였다.
케빈은 직접 제작한 컴프레션 셔츠를 직접 현역운동선수
친구들에게 손수 건네주고 피드백을 받아 제품의
단점을 더 보완하기를 거듭하였습니다. 그리하여
현재 언더아머는 미국 전체에 다양한 스포츠 기어를
공급하는 스포츠 기어 전문 브랜드로서 신뢰와
실적을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_SLIDE_5_

BRAND IMAGE
02
UNDER ARMOUR
`Athlete가 싸우러 나갈때 입는
갑옷(Armour)“

`Under Armour`

운동선수가 가진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하는
`Performance Apparel`이라는
새로운 상품 카테고리를 창출
본질 - 기술력을 앞세운 우수한 품질
본심 -강력한 퍼포먼스에 대한 욕구
본성 - 남성적인 스포츠 정신
언더아머는 시장 진입 초기 운동선수가 가진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한다는 “To make all athletes better”문구를 강조하였다.나이키가 마이클 조던을 활용하여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신들의 아이덴티티로 삼았던 것과는 달…(생략(省略)) 리 처음부터 하키와 미식축구에 관련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더욱더 강한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또한 군인들이 착용하는 스포츠 의류라는 소문이 확산됨으로써 강력한 이미지는 더욱 굳건해졌다.이로 인해 운동의 필수 요소인 기능의 우수성과 나이키보다 더욱 강하게 느껴지는 마초적인 이미지와 강력한 남성성이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불러 일으켰다.
_SLIDE_6_



MARKET
03
UNDER ARMOUR
스포츠웨어 시장에서의 입지
시장 초기 다른 경쟁사들의 확고한 위치에 비해 저조한
입지를 가지고 시작하였다. 특히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
선발주자들의 시長點유율은 2003년 나이키가 20%,
아디다스가 13%, 리복이 7% 등으로약 40%이상
이 이 세 회사가 점유하고 있었다.

언더아머는 후발주자로서 시장침투전술을 채택하여
컴프레션 웨어를 중점적으로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기술력을 강조하는 방법으로 시장의 점유율을 늘려갔다.
그리하여 지금 미국 시장에서의 컴프레션 웨어 시장에서는
약 70%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지난해에만 매출을 18억
2000만 달러를 기록하였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스포츠웨어 시장에는 2xxx년에 효성그룹의 계열사인 갤럭시아코퍼레이션이
‘언더아머’ 브랜드를 런칭하면서 뛰어들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아직은 다른 브랜드에 비해 아주 저조한
성적을 보이고 있지만, 미국의 경우를 보았을 때 우리나라에서도 성공할 가능성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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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집단, 경쟁자 집단
02

UNDER ARMOUR
_SLIDE_8_

ㅇㅇ

01
UNDER ARMOUR
소비자 analysis
언더아머의 브랜드 이미지가 마초적이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었고, 처음부터 하키와
미식축구에 관련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더욱 강한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그리하여 초기의 소비자층은
현역 남성 운동선수에 집중되어 있었다. 게다가 군인들이 착용하는 스포츠 의류라는 소문이
확산됨으로써 강력한 이미지는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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