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제도의 변화 > youth11

사이트 내 전체검색


youth11

교육제도의 변화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교육제도의 변화.hwp

Download : 교육제도의 변화.hwp( 12 )





교육제도의 변화



%20변화_hwp_01_.gif %20변화_hwp_02_.gif %20변화_hwp_03_.gif %20변화_hwp_04_.gif %20변화_hwp_05_.gif %20변화_hwp_06_.gif

레포트/자연과학

,자연과학,레포트

교육제도의 변화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3장교육제도의변화 , 교육제도의 변화자연과학레포트 ,




순서

교육제도의 변화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3장교육제도의변화


설명

교육이 학교교육으로 제한되거나 왜곡됨으로 해서 교육의 문제가 발생하였다. 인류가 학 교라는 교육제도를 국가적인 체제로 구축한 이래 그 기능과 역할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 로 성장하여 이제는 그 제도를 만들어 도입한 인류 스스로도 조정하거나 통제할 수 없는 엄청난 공룡처럼 변해버렸다. 학교가 교육을 독점한 것이다. 평생교육의 당위성과 성격을 이 맥락에서 규정하면, 평생교육은 교육 본래의 의미로 돌아가자는 ‘교육 르네상스’와 같 은 의미로 설명할 수 있다. 학교가 교육과 동일시됨으로 해서 학교이외에서의 교육을 소 홀히 하거나 무시하게 되었으며 따라서 온갖 교육문제의 출발은 학교가 교육을 독점한 그 상황이다. 교육의 문제를 학교 내부 또는 학교 그 자체의 문제로 보고 해결책을 찾아나가 는 것도 현재의 교육문제를 해결하는 한 방법일 수는 있다. 그러나 학교가 교육을 독점함 으로 해서 인류가 소홀히 했던 교육의 또 다른 영역을 인식하고 이를 학교교육처럼 활성 화하는 노력이 동시에 이루어질 때 비로소 교육문제의 해결점을 찾을 수 있다. 고정민, 평생교육의…(생략) 문제점과 방향제시,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p.16
학교본 위의 교육제도로부터 탈퇴하려는 움직임은 현대사회의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키기에는 학 교가 한계가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김경서, 평생교육의 개념 및 체제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5, p.16
따라서 평생교육은 인간, 자연, 본질을 무시한 교 육, 지식과 이론중심의 교육을 지양한다.
;

youth11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Fmayouth.or.kr repor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